- 프레임 : 영상을 연속해서 나타나는 데 사용하는 최소 단위, 프레임에는 1/60초나 그 이상(1/30초 등)의 시간이 있다. 이 시간 안에 해당 순간의 장면을 표현하는 처리를 한다. 구체적으로 플레이어나 적의 움직임, 게임 판정 부분, 그림을 그리는 그래픽 처리 등이 있다.디스플레이 동기화를 사용해 처리하므로 혹시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끝났더라도 동기화 시간까지 대기하는 것이 일반적반대로 플레이어 처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시간이 더 걸리가나 적 수가 증가해 프레임 안의 처리가 프레임 시간안에 끝나지 않을때는 다음 동기화 타이밍을 기다린다. 이렇게 원래 처리 시간에 처리가 끝나지 않아서 계속 처리할 때를 프레임 드롭이라고 한다.프레임 드롭이 발생해도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1/60초로 가정하고 구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