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 게임 개체의 동작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방법,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움직이는 그림을 순서대로 빠른 시간 안에 이어주면 눈의 착시로 연속된 동작으로 보이게 된다. 때문에 필요한 동작 대로 그 움직이는 각 단위의 그림이 모두 필요하다. 이그림을 모두 그려준 다음, 그림의 바탕색만 빼주면 캐릭터가 배경 위에 올라온 것처럼 보이게 된다.보통 아래 그림과 같이 연속된 동작이 일정한 크기로 구성되어져 있다. 각 동작별로 연속으로 그려주게 되면 애니메이션이 된다! 여기서는 SDL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그리는 법을 구현해본다. 우선 SDL을 통해 비트맵파일을 로드한다.12345678910typedef struct AppData { SDL_Window* window; SDL_Surf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