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4 2

프레임과 FPS

프레임(Frame) 일반적인 움직임을 TV같은 디스플레이에 표시할 때는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움직임을 잘라내 연속으로 표시한다. 이 한장면에 해당하는 시간 간격을 프레임(Frame)이라고 한다. 프레임은 연속된 움직임의 최소 단위이다. 일반적인 시간은 1초를 60번 나눈 1/60초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에ㅐ 표시를 동기화(수직 동기)하는 시간이 1/60초인데 프레임이 이 동기화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FPS(Frame Per Second) 프레임의 제일 짧은 시간이 1/60초이지만 이는 게임마다 다를 수 있다. 1/30초나 1/20초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준비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그림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시간이 두배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이용해 조금더 복잡한 처리를 할 ..

개발/Graphics 2018.08.04

OpenGL Texture 그리기

SDL과 OpenGL을 이용한 텍스쳐 그리기소스코드 : https://github.com/huiyueun/GraphicsStudy/tree/master/texture_sample 먼저 SDL_LoadBMP() API를 통해 그림파일(bmp)을 로드한다. (다른 확장자를 로드하려면 SDL_Image 활용)12SDL_Surface* image_surface;image_surface = SDL_LoadBMP("./cat512.bmp");csSDL_Surface는 화면에 그려질 이미지 정보를 담고 있게 된다. 이 데이터 정보를 갖고 있어, 이 데이터 정보를 통해 gl로 그리면 된다.SDL_Surface Data FieldsUint32flags(internal use)SDL_PixelFormat*formatthe..

개발/Graphics 2018.08.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