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SW Projects

[프로젝트 정리] 프로그래밍 원리를 배우는 알고리즘 게임, 깨알

huiyu 2017. 2. 26. 18:25

멤버십에서 한달간 단기를 하면서 만들었던 첫번째 프로젝트.

멤버십 들어가기 전에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해 앱만 만들어 보다가 처음으로 OpenGL을 이용해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을 해봤던 프로젝트입니다. 전부 처음해보는 것 밖에 없어 간단한 동작임에도 구현하기 힘들었었지만, 처음으로 OpenGL을 공부할 수 있었고, 안드로이드 외에 다른 환경의 프로젝트를 해봤다는 거에 의미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게임 자체는 모델링 데이터를 로드하지 않고, 박스형태로만 구현하였으며 3D 환경 컨트롤, 텍스쳐 맵핑 등 3D 그래픽의 기초 개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 팀원소개의 민망한 1분이 지나가고 프로젝트 소개가 나옵니다..ㅎㅎ

- 개발 목적 : 특정 언어를 모르는 사람도 간단한 스크립트를 통해 알고리즘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게임 개발
- 개발기간 : 2012.02.07~2102.02.29(3주)
- 개발인원 : 3명
- 개발환경 : MFC, OpenGL, C++
- 시나리오 : MFC로 구현한 코드입력창에 사용자는 명령 코드 입력-> 명령 코드를 해석하여 게임으로 전달, 캐릭터를 이동해 아이템을 먹어야 한다.

- 개인 역할 : UI(MFC), OpenGL을 이용한 게임 컨텐츠 개발

- 팀 전체 구현 내용
 1) MFC와 OpenGL을 이용한 게임 개발
 2) 간단한 Script Language 개발(코드를 통해 게임 캐릭터 조작,
   - 전진, 회전, if, while 문 등
 3) Ubuntu Server 구축(게임 데이터 저장, Script 언어 해석)
 4) Map Editor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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