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단기 프로젝트로 OpenGL을 한달간 경험한 뒤, OpenGL을 조금더 제대로 공부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
그래픽스의 어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프로젝트입니다. 3D Parser 구현부터 움직이는 3D 데이터 표현하는 일이 이렇게나 어려운 일이구나를 느꼈었죠..
상용화된 3D툴과 비교했을 때는 너무나도 부족한게 많지만 작은 기능을 처음부터 구현할 수 있어서 많이 공부가 되었던 프로젝트입니다.
- 개발 목적 : 자신의 캐릭터를 이용해 AR 메시지 툴 제작
- 개발기간 : 2013.07.01~2013.09.30(3개월)
- 개발인원 : 3명
- 개발환경 : MFC, OpenGL, OpenCV, Android, Vuforia
- 시나리오 : MFC로 개발한 툴에서 간단한 3D 모델링, 맵핑, 애니메이션 제작 후 모바일로 전송, 카메라를 이용해 완성된 AR메시지 확인
- 개인 역할 : UI(MFC), OpenGL을 이용한 3D툴 개발
1) MFC+OpenGL Tool Interface 개발(리본메뉴, Redo/Undo, Save/Load )
2) 3D 기능: Picking 구현, 모델링 데이터 파서(ASE 파일) 구현, 사용자 모델링 기능, 텍스쳐 맵핑 기능,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 지원,
#1 Tool 영상
#2 폰에서 확인한 모습(뷰포리아를 이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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