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DK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서 다이렉트x 다운(June 2010)
다운받은 뒤, 순서대로 설치 진행
2. Visual Studio 2010 설정
도구->옵션->'VC++ 디렉터리' 선택 시 아래의 창이 나온다.
Visual 2008의 경우 VC++Directory를 옵션에서 통합으로 설정 할 수 있었다. 그러나 2010버전은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이제는 각 프로젝트마다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통합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Win32 프로젝트를 생성 후(빈프로젝트), 솔루션 탐색기의 하단 부분에 '속성 관리자' 탭을 클릭한다.
(속성관리자 탭이 없을 경우, 보기->다른 창-> '속성 관리자'를 선택하면 된다)
'속성관리자' 창에서 위의 두개(Debug와 Release의 Microsoft.cpp.Win32.user)를 동시에 선택 후 우측 클릭-> 속성을 클릭한다.
속성창에서 'VC++ 디렉터리'의 '포함디렉터리'에는 아래의 경로를 입력해 준다.
(물론 본인의 설치경로로..)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Include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는 아래의 경로로 입력해준다. ; 콜론으로 구분을 하니 잘 붙여서 입력하여야 한다.
-32비트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Lib\x86
-64비트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Lib\x64
마지막으로
'링커'->'입력'의 '추가 종속성'에 다음을 추가한다.
d3d9.lib
d3dx10d.lib
d3dx9d.lib
dxerr.lib
dxguid.lib
winmm.lib
comctl32.lib
이후 빌드를 위해 DirectX SDK 설치폴더의 \Samples\C++\Direct3D\Tutorials\Tut01_CreateDevice
'CreateDevice.cpp' 의 내용을 복사해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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