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Graphics

2. DirectX 설치, VisualStudio 2010 설정, 프로젝트 생성

huiyu 2014. 10. 7. 00:06

1. SDK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에서 다이렉트x  다운(June 2010)

다운로드


다운받은 뒤, 순서대로 설치 진행


2. Visual Studio 2010 설정

 도구->옵션->'VC++ 디렉터리' 선택 시 아래의 창이 나온다.

Visual 2008의 경우 VC++Directory를 옵션에서 통합으로 설정 할 수 있었다. 그러나 2010버전은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이제는 각 프로젝트마다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통합으로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먼저 Win32 프로젝트를 생성 후(빈프로젝트), 솔루션 탐색기의 하단 부분에 '속성 관리자' 탭을 클릭한다.


(속성관리자 탭이 없을 경우, 보기->다른 창-> '속성 관리자'를 선택하면 된다)


'속성관리자' 창에서 위의 두개(Debug와 Release의 Microsoft.cpp.Win32.user)를 동시에 선택 후 우측 클릭-> 속성을 클릭한다.



속성창에서 'VC++ 디렉터리'의 '포함디렉터리'에는 아래의 경로를 입력해 준다. 

(물론 본인의 설치경로로..)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Include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는 아래의 경로로 입력해준다. ; 콜론으로 구분을 하니 잘 붙여서 입력하여야 한다.

-32비트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Lib\x86


-64비트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DirectX SDK (February 2010)\Lib\x64


마지막으로

'링커'->'입력'의 '추가 종속성'에 다음을 추가한다.

d3d9.lib

d3dx10d.lib

d3dx9d.lib

dxerr.lib

dxguid.lib

winmm.lib

comctl32.lib


이후 빌드를 위해 DirectX SDK 설치폴더의 \Samples\C++\Direct3D\Tutorials\Tut01_CreateDevice

'CreateDevice.cpp' 의 내용을 복사해서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728x90
반응형

'개발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Vertices_2)정점  (0) 2014.10.17
5. Vertices_1)Vector  (0) 2014.10.17
4. DirectX 프레임워크(framework)  (0) 2014.10.14
3. DirectX 기본환경 설정  (0) 2014.10.14
1. 3D 기초 용어  (0) 2014.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