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프로젝트에 이어서 진행.
https://huiyu.tistory.com/entry/유니티-간보기-골드메탈-2D-게임-따라하며-유니티-기초-익히기
아래를 보며 이어서 진행
https://www.youtube.com/watch?v=f8ixw9IpnD8&list=PLO-mt5Iu5TeZGR_y6mHmTWyo0RyGgO0N_&index=5
- Window->2D->Tile Palette * Tile Palette : 타일을 사용하기 위해 모아둔 프리펩
'Create New Palette' -> 'PlatformPalette'설정 후 Create, 원하는 경로에 저장
가운데 문구가 바뀜, 드래그 타일, 스프라이트, 텍스쳐 파일
아래와 같은 순서로 타일맵 드래그,
요렇게 들어온다.
'Edit' 선택하고 보기 좋게 정리하기
Hierachy->2D Object->Tilemap->Rectangular 선택
아래와 같이 격자 무늬로 선택할 수 있는 Grid Tilemap이 깔렸다.
- 'Edit'는 끄고, 브러쉬 선택하기.
굉장히 쉽게 2D 타일 형태로 맵을 깔 수 있다.
- 타일 맵에 물리 효과 주기, 'Tilemap Collider 2D' 선택하면 자동으로 생성한 타일맵 요소에 물리효과가 주어진다.
** Layer도 Platforms 로 설정하여 점프를 인식하게 한다.
- Main Camera도 Player 안에 넣어 버려서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만들자.
** 영상대로 처리했으나 경사 못넘을 때
AddForce를 아래와 같이 수정.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rigid.AddForce(Vector2.right * h*2, ForceMode2D.Impu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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