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포트 컨트롤
- 휠 : 뷰포트 확대/축소
- 휠 누르고 드래그 : 뷰포트 회전
- Shift + 휠 드래그 : 뷰포트 이동
- 키패드 1:X정면, 3:Y정면, 7:Z 정면
객체 컨트롤
- G : 객체 이동
- R : 객체 회전
- S : 객체 크기
- Ctrl+D/Shift+D 객체 복제
- 마우스 우클릭 : 취소
* G/R/S + (X or Y or Z) : 축 고정 컨트롤
객체 색 설정
Shading > New Material > Base Color 변경
카메라 고정
- 우측 카메라 버튼 클릭 -> [View] 탭 선택, Lock 'Camera to View' 선택.
- 뷰포트 카메라 화면에서 보여지는 화면 선택.
렌더링
Render > Render to Image 선택
완성
Edit Mode
[Tab] 키 : Object Mode <-> Edit Mode 전환
1,2,3 : 각각 점/선/면 선택 모드
Extrude : E
Inset Faces : I
M 키 : Collection 설정(그룹화)
Shift+A : 아이템 추가 Dialog
Shift+마우스 우측 클릭 : 객체 추가 위치 설정
기초니까..ㅎㅎ
유튜브에서 '블렌더 완전 기초 강의' 따라서 하는중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qf2JB4ViQO4dXIJykSyCM-k5a50eJC_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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