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글홈 도착!! 모바일 & 티비 연동해보기

huiyu 2020. 3. 14. 15:14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 대상으로 구글홈 미니를 무료로 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어디다 쓸지 어떻게 쓸지 잘 모르겠지만 공짜니까 일단 신청하고 봄.

외국에서 배송되는거라 예상 배송일이 5월로 적혀있었는데 3월 첫째주에 거의 1~2주만에 배송이 왔다. 바로 개봉!

구성품은 간단하다. 구글홈 본체, 충전기, 그리고 간단한 안내 가이드 문서. 블랙으로 신청했는데 디자인 심플하니 깔끔하다.

연결하자마자 인사하면서 구글홈 앱을 설치하라고 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구글홈을 검색해서 바로 설치.

 

 설치하고 설정된 가이드대로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먼저 내 계정을 연결하고 목소리 등록, 방안구성등을 하면 된다.

설정을 마치면 구글홈에 할수있는 명령을 간단하게 안내해준다. 폰과 연결했기 때문에 전화도 할수있고 유튜브를 이용해 노래를 틀어준다거나 뉴스를 듣거나 질문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다.

삼성 스마트 띵즈 앱과 연동이 되어 삼성기기들과 연결도 가능하다. 기존 스마트띵즈에 삼성티비를 연동해 두어서 구글홈에도 등록해봤다.

삼성 스마트폰이라면 스마트띵즈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다.

실행시키면 이런 화면, 본인 방을 설정하고 디바이스를 추가할 수 있다. 신규 디바이스를 추가하기 위해선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등록 가능하다. 기존에 TV를 등록해둬서 '원룸'에 내 티비가 떠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띵즈에 디바이슬르 연결하면면, 구글 스마트 홈 앱에 자동으로 디바이스가 등록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있다. 구글홈 앱에서 등록한 기기를 원하는 방,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하면 된다. 구글홈 미니를 통해 이 이름으로 부르면 된다. '티비 켜줘', '티비 꺼줘'.

티비 한번 불러보기, 티비 끄고 키기. 찍고보니 집이 좀 어지러운 상태이다...

 아쉬운 점은 현재상태로는 티비컨트롤은 키고 끄고 볼륨 조절정도밖에 못한다는 거.. 보통 티비의 경우엔 셋탑박스에 연결되어 있어서 셋탑박스 리모콘 컨트롤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경우엔 집에서 오래된 기기나 셋탑박스등을 컨트롤 가능한 만능리모콘을 설치해서, 이 컨트롤러를 구글홈과 연동하는 방법이 있다. 
찾아본 기계의 경우에 브로드링크와 헤이홈과 같은 상품이 있다. 이걸 연결하면 셋탑박스, 에어컨, 선풍기 등등을 컨트롤이 가능해진다.. 한번 해볼까..

구글홈과 연동 가능한 만능리모컨 브로드링크 RM PRO+ 등록 및 사용기 - https://toth.tistory.com/524

 

구글홈과 연동 가능한 만능리모컨 브로드링크 RM PRO+ 등록 및 사용기

드디어 나도 에어컨, 스마트 기능이 없는 TV, 로봇청소기도 구글홈을 이용해서 음성으로 쓸 수 있게 되는것인가? 그런 생각을 가지고 구입한 브로드 링크 개봉 하고 난 후, 설명서 읽기 영어네! 으음. 그림으로..

toth.tistory.com

스마트 리모컨 허브 : 헤이홈 (Hej home) - https://www.hej.life/shop/?idx=8&gclid=Cj0KCQjw3qzzBRDnARIsAECmrypXAX9RYQLJsrTJ4Add-H0ZLZmv_Gpc8NnZo1uy_-qScWuPSxEcxg0aArxOEALw_wcB

 

스마트 리모컨 허브 : 헤이홈 (Hej home)

헤이홈은 Home IoT를 위한 스마트 제품과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홈 전문 기업입니다.

www.hej.life

 

설치하고 집에서 활용하는건 티비끄고 켜고, 알람 맞추고, 노래듣기 정도로 활용하고 있다. 가끔 날씨 물어보고. 좀더 활용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중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