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ML(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 MS에서 개발한 XML 기반 마크업(Markup) 언어
* 마크업(Markup) 언어 : 태그를 이용하여 문서나 데이터 구조를 명시하는 언어
- WPF, WF에서 널리 쓰이며 UI의 요소, 데이터 바인딩, 이벤트,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MVVM 아키텍쳐 사용에 적합
* XAML 사용의 장점
- 프로그래밍 코드보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 Interface의 부모-자식 구조 파악이 쉽다.
- 시각적 도구를 이용해 생성/수정이 가능하다.
* XAML 사용의 단점
- 코드를 포함할 수 없다.
- 반복적인 처리를 위한 루프를 포함할 수 없다.
그러나 대부분 시각적 객체는 ListView기반으로 여러 Child를 생성할 수 있다.(ItemSource)
- 조건부 처리가 불가하나, 데이터 바인딩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다.
docs.microsoft.com/ko-kr/xamarin/xamarin-forms/xaml/xaml-ba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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