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Python

Python + Pygame 환경구축 (Window10 / VS code)

huiyu 2020. 3. 15. 14:15

시작->cmd로 명령 프롬프트 실행, python을 입력한다.

Microsoft Store에 자동으로 연결되며 최신 Python설치화면이 나온다. '무료'를 클릭해서 설치시작. 금방 설치가 완료된다.

명령프롬프트에 python --version을 입력해서 버전을 확인하면 설치된 파이썬 버전이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설치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이어서 바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서 python용 게임 패키지 pygame을 설치합니다.
pip install pygame
* pip는 파이썬 패키지 관리 툴

설치 후 명령어 'python'을 입력하여 파이썬 실행, 'import pygame' 입력하여 오류가 없으면 정상적으로 모두 설치가 잘 된것이다.
python
import pygame
quit()

이제 VS Code를 이용한 환경구축, VS Code를 설치하고 python exteinsion을 설치한다.
File>Open Folder를 선택해서 원하는 위치(코드를 생성하고 테스트할)를 지정한다.

화면 좌측 메뉴에서 제일 상단 'Explorer'버튼을 클릭, 마우스 우측 버튼>New File을 선택, 'justwindow.py' 란 파이썬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생성한다.

아래와 같이 코드입력한다.

Ctrl+F5, 또는 디버깅 메뉴에서 'Run And Debug' 버튼을 클릭한후 'Python File'을 선택하면 코드가 실행된다. 

간단하게 400x300의 'Just Window'란 타이틀을 가진 윈도우가 생성되어 그려진다.

우측 하단 Linter pylint관련 에러가 나와있다. pylint는 python관련 오류를 검사하고 적절한 파이썬 코딩패턴을 추천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설치.

->https://docs.microsoft.com/ko-kr/visualstudio/python/linting-python-code?view=vs-2019

 

Python 코드에 PyLint 사용 - Visual Studio

Visual Studio에서 PyLint를 실행하여 linting을 사용자 지정하는 명령줄 옵션을 포함하여 Python 코드의 문제를 확인합니다.

docs.microsoft.com

 

여기까지 간단한 python + pygame 환경구축 완료.

 

 

파이썬으로 게임개발해보기, 아래 책을 따라 순서대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