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일상

2월 블로그 결산

huiyu 2021. 3. 1. 06:00

1월 블로그 결산 올린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2월도 끝나서 결산글이라니.. 요즘은 새삼 시간참 빨리 가는거 같다.

 2월은 지난달보다 1500명 가량 방문자수가 줄긴 했으나, 작년 2월과 비교했을 땐 비슷한 수준. 평소 평일에 방문자수가 더 많이 나오는 편이라 쉬는날이 많은 2월은 방문자수가 더 안나올만도 하다. 평소 주간 그래프를 체크해보면 월~금요일동안 방문자수가 조금씩 증가하다가 주말엔 확 떨어지는 편. 아무래도 내 블로그의 글들은 모바일보다는 PC가 보기에 편한 글들이 많은데 PC사용량이 많은 주간시간이 많이 방문자수가 많이 나오나보다.

아래는 보통의 주간 통계, 그래도 하루 평균 방문자 주간 기준 4~500명으로 유지하고 있는중.

유입은 대부분 구글을 통해 들어오는 게 대부분이다. 이전엔 네이버나 다른 유입은 거의 없었는데, 요즘엔 네이버와 카카오톡, 그리고 인스타를 통한 유튜브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요즘 유튜브에서도 유입량이 보이는데, 유튜브는 어떤걸 통해 오게 되는건지 모르겠네;

 이번달 인기글. 매달 1~2위는 고정인 듯 하다. 구글홈 세팅했던 내용과 한식조리사 실기 합격 후기. 매번 자격증관련 공부하고 어떻게 공부했는지 포스팅하면 이 내용이 꾸준하게 많이 유입되는 편. 앞으로 공부하는게 있다면 더 성실하게 포스팅해보자.

그래도 다행히 2021년 1월에 새로 작성한 글도 2월에 유입량이 많이 나오는 글들이 있다.

'3. [청약] 소형저가주택 보유자의 무주택기준 ' -> 개인적으로 나와 관련되어 있어서 궁금해서 찾아봤던 내용을 정리한 글인데 아무래도 나와 같은 상황인 사람들이 많이 있고, 아무래도 돈과 관련된 내용이다 보니 꾸준히 유입량 증가중이다.

huiyu.tistory.com/entry/청약-소형저가주택-보유자의-무주택-기준

 

[청약] 소형저가주택 보유자의 무주택 기준

소형저가주택의 무주택 기준  개인적으로 청약을 준비하기전 가장 먼저 신경쓰였던 부분이 '소형저가주택'에 관련된 내용이였다. 처음 청약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때 반드시 무주택이여야 한

huiyu.tistory.com

'12. 자라난다 쑥쑥 버섯 재배 키트 - 느타리 버섯 키우기' 도 꾸준히 유입량 증가중!! 카카오 선물받아서 키웠던 내용 포스팅한건데 나도 처음 키우기 시작할때 이것저것 검색해봤는데, 나와 같은 사람들이 많나보다. 실제 키우려고 설명서 보면 설명이 많이 부족하긴하다; 사람들 어떻게 키우고 있나 궁금하기도 하고.

huiyu.tistory.com/entry/자라난다-쑥쑥-버섯-재배-키트-느타리버섯-키우기

 

자라난다 쑥쑥 버섯 재배 키트 - 느타리버섯 키우기

 카카오톡 선물로 처음받아본 버섯 키우기 키트. 이런 선물은 처음받아봐서 당황했는데 뭔가 물주고 키우려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됐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라난다 쑥쑥

huiyu.tistory.com

 그 외에 12권보다 밖이지만 꾸준히 2021년에 포스팅한 글들이 상위권으로 올라오고 있는중!! 블로그에서 예전글만 노출되기보다 꾸준히 새로 쓴글이 노출될때가 더 기분이 좋다 ㅎㅎ 그래야 좀더 포스팅할 맛도 나고

 2월 구글 애드핏 수익은 6.48달러, 지난달보다 2달러정도 줄었는데 방문자수가 그만큼 줄어서 발생하는거 같다. 3~5월은 좀더 올라가길 기대하며 계속 포스팅!!

 나의 2월 포스팅 현황, 1일 1포스팅은 계속 꾸준하게 실천중. 1월엔 공부하고 배웠던 내용, 찾아본 내용을 시간을 많이 들여서 포스팅했는데 2월은 바쁘기도 하고 공부했던 내용, 하루 있었던 일등을 많이 일기처럼 썼다. 이것도 나쁘지 않다.  작년부터 매일 일기처럼 하나씩 쓰기 시작했는데, 생각이나 다짐을 자기전에 정리하는것도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이나 목표같은 것들을 다시 정리하기 좋다. 공부했던 내용도, 일기도 꾸준하게 포스팅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