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강좌 계속.
- Light 추가
- Particle 추가 ->Renderer-> 기본 Material 추가 'Default-Line'
- Emission, 파티클이 불출되는 양
- Shape, 불출되는 모양/각도 설정
- Color Over LifeTime, 불출되는 파티클 색상
- Size over lifetime, 파티클 크기 변화
- Limit Velocity over Lifetime, 파티클 높이제한
- Start Lifetime, Start Speed, 파티클 생존 시간, 스피드
우측 화살표 옵션을 통해 다양하게 설정 가능, Random Between Two Constants로 랜덤한 생성시간 설정가능
요런 효과 완성
아이템마다 Rigidbody, Sphere Colliderx2(캐릭터 충돌용, 바닥 받침용), 아이템 스크립트 더해주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Item : MonoBehaviour
{
public enum Type
{
Ammo,
Coin,
Greenade,
Heart,
Weapon
}
public Type type;
public int value;
privat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Vector3.up * 20 * Time.deltaTime);
}
}
만든 아이템은 프리팹 만들기
- prefabs 폴더만들고, 아이템을 폴더로 드래그, 'Original Prefab' 선택.
** 만들어진 프리팹은 0,0,0으로 위치 설정.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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