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Ht5Wqqo6mk
* 블렌더 단축키
- Ctrl + J : 오브젝트 합치기
- Ctrl + P : Parent-Child 관계 만들기 (뼈대 심기->Automatic Weight ...)
- Alt + P : Parent-Child 관계 끊기
* Transfer Mesh Data
: 옷 리깅시 바디의 버텍스 그룹 정보를 옷의 버텍스그룹 정보로 전달.
1) 옷 선택 -> Ctrl 바디 선택
2) F3 -> Transfer Mesh Data선택
3) 좌측 하단 'Active Layer'를 'All Layer'로 변경
* 그럼에도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않은 경우엔 Weighted Paint로 작업 필요하다.
728x90
'Software Development > Desig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브젝트 Vertex 줄이기 (0) | 2022.05.23 |
---|---|
Blender Vertex Group 설정 (0) | 2022.04.23 |
Unity - Blender 3D Model Transform 설정(유니티/제페토 사용 모델 설정시) (0) | 2022.04.23 |
블렌더 - 기초 로우 폴리곤 (0) | 2021.08.11 |
블렌더 조작하기 - 기초 조작2 (0) | 2021.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