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영화+게임

[게임리뷰] Coming Out Simulator 2014

huiyu 2017. 1. 25. 13:02

미국의 게임 개발자 Nicky Case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LGBT(Lesbian + Gay + Bisexual + Transgender)에 대한 게임이며, 

오픈소스로 모든 소스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게이인 주인공이 가족들에게 커밍아웃을 하던 저녁을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이 당시 주인공이 되어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지 중 하나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됩니다.

매 순간 선택한 답은 '전부 기억' 하여 주변인물이 다른 형태로 주인공을 대하게 됩니다.


  


플레이 시간은 합쳐서 10분~20분도 안되는 시간이면 가능하지만,

짧은 시간이지만 주인공의 상황이 되어 몰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 소수자가 아니더라두요)


이 게임은 실제 개발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게임으로 만든겁니다. 

커밍아웃을 하면서 가족들에게 과격한 표현을 듣기도 하며, 폭력을 받기도 합니다. 

단지 주인공이 진실을 이야기했다는 것만으로요.


개발자가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다시 하면서 게임으로 만든 이유는 처음 게임을 할때 나온 말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어요.

"우리가 했었을 수도 있고, 했어야만 했고, 절대로 하지 못했을 말들도 담고 있지."

"Aw well as all the things we could have, should have, and never would have said."

우리가 Nicky의 가족은 아니였을까요..


그리고 마지막.. 리플레이..?

개인적으로 이런류의 게임을 좋아합니다. 플레이시간도 짧지만..ㅎㅎ 

게임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게임이요. 

그 이야기가 자신의 이야기든, 정치든, 사회문제이든 게임을 통해 쉽게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거 같아요. 

물론 재미와 함께!


Nicky는 개인 포트폴리오를 웹사이트를 통해 정리하고잇습니다.

Coming out simulator 외에도 Nicky가 제작한 게임을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한글판 : http://murmuring-thicket-4661.herokuapp.com/

영문판 : https://ncase.itch.io/coming-out-simulator-2014

게임소스 : https://github.com/ncase/coming-out-simulator-2014

개발자 블로그 : http://ncase.m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