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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12월 1호 글로벌 게임산업트렌드

huiyu 2017. 1. 7. 11:25

2017-12 1번째 게임산업 트렌드

 

1.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 규모, 2015년 대비 2.7배 성장 전망

 -> 모바일 앱 사용시간 2014~2016 2년간 114% 증가할 것으로 전망, 쇼핑 및 교통 관련 앱 사용시간 3배 이상 증가

 -> 인앱 광고와 유료 앱 판매 수익 역시 빠르게 성장 예상


 

2. 페이스북 2017 e스포츠 시장 본격 진출 전망

 -> 모바일 e스포츠 콘텐츠 <Vainglory> 개발 및 퍼블리싱한 Super Evil Megacorp와 페이스북 플랫폼에서 해당 게임의 e스포츠 스트리밍 중계를 제공하기 위해 광범위한 협상을 진행중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협력키로 결정, 페이스북 계정로그인 기능과 생중계 기능 도입키로 함

-> Amazon, Google, Microsoft 등도 e스포츠 시장에 적극적인 투자 진행중

 

 

 

3. 영국 연구소, 치매 치료 유효성 찾기 위한 모바일 게임 ‘Sea Hero Quest> 개발 -> 동영상

-> 플레이어는 지도의 레이아웃을 기억해 보트를 조정하는 미션을 주며, 해당 미션을 정확히 수행할 경우 다음 레벨로 상승

-> 치매 연구 지원 목적으로 디자인된 게임, 치매의 첫번째 증상인 공간 지각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연령,성별,국적별로 비교 연구 가능할 것으로 기대

-> 전통적인 실험실 연구로는 9,000년 소요될 방대한 데이터를 게임을 통해 모을 것으로 기대.

-> 아직 65세 이상 게임 다운로드 및 이용 비율이 낮아 치매 연구 오류 최소화 위해 장년층으로 게임 확산 촉구

-> 19세 이용자는 74%가 게임 내 타깃을 명중하였으나, 75세 이용자는 45%만이 게임 미션 수행


 

4. 브렉시트로 영국 게임업계 인력난 가중

 -> 브렉시트 이후 EU국가로부터 게임업계 지원자 수가 실제 감소하는 추세

 -> EU 연구기금으로 받아 그 일부를 게임 관련 교육에 할당하고 있는데, 브렉시트로 인해 이 같은 재정 지원이 끊길 경우 영국 내에서의 게임 개발자 교육에도 차질 발생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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