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그래픽

Unity - Blender 3D Model Transform 설정(유니티/제페토 사용 모델 설정시)

huiyu 2022. 4. 23. 14:35

기본적으로 각 소프트웨어마다 설정되는 Rotation/Scale/Location 값이 존재한다.
각각의 3D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객체를 불러오면 다양한 모양, 크기로 불려지게 된다.

블렌더에서 제작한 모델을 유니티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 필요.

- Location : X-0, Y-0, Z-0
- Rotation : X-90, Y-0, Z-0
- Scale : X-0.01, Y-0.01, Z-0.01

- 설정 방법 :기본 생성된 객체

- 객체를 선택하고 Rotation X에 -90입력, Scale에 X,Y,Z를 각각 100으로 입력한다.
 아래와 같이 X로 회전하고, 스케일이 커졌다.


- Ctrl+A -> Apply All을 선택하여 변경된 기준으로 모든 Transform을 초기화한다.
 객체의 실제 모양은 변화하지 않았으나 Transform값은 현재를 기준으로 원점을 잡는다.

- 현재 기준에서 Rotation X값을 -90도로 회전, Scale X,Y,Z 값을 0.01로 줄인다.

초기 모양으로 돌아오지만 Rotation은 -90, Scale값은 0.01로 맞춰진다!

이렇게 유니티에서 불러오거나 제페토 아이템 제작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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