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그래픽

블렌더 조작하기 - 기초 조작2

huiyu 2021. 8. 10. 00:19

사과, 

- Alt + 선택 : Loop 선택

- Edit Mode 에서 상단 'Propotinal Editing' 선택 : 점 하나가 아닌, 원형 영역에 포함된 position 변경

- L 키 : (Link) 연결된 페이스 선택

- H 키 : 숨기기
- Alt + H : 숨기기 해제

-A 키 : 전체 선택
-Alt + A : 전체 선택 해제

-Shift + N : Normal 재 계산

[Overlay->'Face Orientation']
화면에 파란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제대로 보이는 영역, 전부 파란색으로 설정 필요.
-> Edit mode에서 'A' 전체 선택, Shift+N으로 노멀 재계산

[UV Editing Mode] : UV Map 생성가능

- 좌측 상단 'UV Sync Selection' : 모델링 기준 UV 생성

- 영역 나누고 'Mark seam' : UV Map에서 내가 분리하고 싶은 영역 나누기?
 (위 그림에서 빨간 선)

- 상단 'UV'에서 'UnWrap' 선택 => 내가 나눈 Mark seam 영역대로 Map 분리

[텍스쳐 그리기]

1) 좌측 상단 - Texture Paint mode 변경
2) Active Tool 선택
3) Mode : 'Single Image' 변경
4) 생성한 apple_UVMap으로 변경

텍스쳐 이미지 불러오기

1) Texture Property 선택
2) 텍스쳐 이미지 로드
3) UV 모양에 맞게 사과 칠하기

이를 이제 'Shading'에서 완성한 UV texture 입히고, metalic이나 Specular, Bump등을 선택하여 완성도를 높인다.

아래 동영상 강의 내용입니다.

https://youtu.be/FnnEsw23J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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