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TIZEN

[TIZEN] 19. 타이젠 스토어 등록3_ 앱 등록

huiyu 2015. 12. 30. 16:21

1. Binary 등록

- 타이젠 스토어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https://seller.tizenstore.com/ )

- 로그인 후 Application > Add New Application  클릭

 Application의 언어 및 타이틀, 간단한 설명을 작성합니다. 앱에 관련된 이미지 파일이나 비디오 링크는 옵션적으로 추가합니다.

- Upload a new binary 를 선택 후, 미리 만들어 둔 tpk파일을 업로드 시킵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앱에 대한 정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확인 후 우측 상단의 'Save'버튼을 클릭합니다.

 

Binary에 대한 등록은 완료되었으며, 이제 'Sales'탭으로 이동합니다.

 

 

2. Sales

 - Sales는 판매정보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ountry & Price : 판매될 국가 및 가격 설정

- Availability Date : 판매될 날짜 설정(등록 직후 바로 판매를 원할 경우 체크박스 선택)

- Category : 판매될 앱의 카테고리 설정

- Age Restricion : 판매 연령

입력 후 Save 클릭.

 

3. Display

Display는 실제 마켓에서 사용자에게 보여질 화면을 입력하는 공간입니다.

 마찬가지로 앱 설명과 아이콘 이미지(512x512), 앱의 캡쳐화면을 등록합니다.

 

* Item 탭은 유료 아이템 등록시 사용

 

등록한 정보를 모두 확인 후 Submit을 통해 제출하면, 아래와 같이 Ready상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선택 후 'History'를 클릭하면 현재 앱의 진행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검증까지는 2~3일이 걸리며, 검증이 완료된 이후에는 바로 마켓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리젝 당할 경우, 리젝 당한 이유에 대해 동영상 촬영과 함께 상세한 이유를 적어서 메일로 보내주게 됩니다.

 

 

업로드까지는 보통 2~3일 걸리기 때문에 한번 올릴 떄 꼼꼼히 체크하고 올려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업로드전 확인

 - 앱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는지
 - 화면 레이아웃이 안맞는 부분이 없는지(키보드가 나오거나 화면 방향이 바뀌었을 때도)
 - 게임중인 화면에서 장기간 터치가 없었을 때 화면이 꺼지지 않는지
 - 게임중 백버튼으로 바로 종료가 되지 않는지(팝업 등으로 사용자에게 한번 더 묻기를 권유)

 

현재는 타이젠 마켓 접속은 폰에서밖에 가능하지 않아, 타이젠폰이 없다면 마켓에 올라간 앱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완성된 앱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