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마라톤

2020년 스트라바 운동 결산

huiyu 2020. 12. 25. 00:43

 올해도 스트라바 2020년 결산이 나왔다!! 한해 운동은 사실 모두 스트라바에 기록하다보니 모든 운동이 정리되어있다고 볼 수 있다. 자전거, 걷기, 달리기 모두 기록이 되는데.. 주 운동은 달리기였으니 달리기가 많이 기록되어있다. 이렇게 한해 결산이 나오면 매년 더 운동할 하나의 이유가 된다. 그것도 이번엔 애니메이션으로 보기좋게 잘 정리해줬다.

올해 활동한 일수는 1년중 210일, 스타트런 훈련 참석도 있고 매주 토요일은 빠지지 않고 운동해서 액티브했던 요일은 토요일!! 1년중 200일을 운동했다니.. 올해 많이 운동 했다.

 가장 많이 즐긴 종목은 역시 달리기. 전체 비율중 80%이다. 그다음은 걷기 13%인데, 사실 모든 걷기를 전부 기록하진 못해서 조금 덜 나왔을 거같다. 올해 초에는 가민으로 헬스장에서 많이 사용도 했었는데.. 코로나로 헬스장 폐쇄로 헬스장에서 사용을 좀더 못한게 아쉽다 ㅠ 내년엔 더 많이 사용해서 기록도 많이 하길.

 총 운동 시간은 216시간. 작년 12~올해 1월은 특히 거리를 많이 늘린다고 다른 월에 비해 운동시간이 많이 높다. 2월엔 스타트런 처음 시작. 아무래도 거리보단 스피드 훈련을 주로 해서 운동시간이 길진 않다. 8월 약간의 정체?시기엔 확실히 운동량이 적다.

올해 운동거리, 2076Km.. 이것은 트랙 5190바퀴? 라고 한다. ㄷㄷ 1년 2000키로라니 누적 통계로 보니 많긴 많은 양이다. 올해 5키로/10키로 기록을 위해 장거리는 많이 안뛰었는데도 많은 거리가 나왔다. 내년엔 코로나가 나아져서 하프, 풀도 도전할건데 거리도 더 늘어나길..!

최장거리는 자전거 54키로. 올초엔 자전거도 열심히 탔는데.. 금새 자전거는 지쳐서 지속하질 못했다. 가만보면 철인 준비하신다고 자전거에 달리기, 수영까지 하시는 분들은 부지런하고 시간 잘 아껴서 운동하시는 거같다. 달리기만해도 시간이 너무 부족했는데.. 존경

2020년 누적상승고도 4만2천.. 작년에 1만인걸보면.. 오르막은 참 많이도 탔다.. 이유가 뭐지?? ㅋㅋㅋ 오르막 훈련인가..? 닭다리 돈거?? 생각해보면 올해는 등산도 많이 하긴 했고.. 오르막 많이 오른게 하체가 더 많이 강해졌겠지..!!

 최고 업힐은 한라산 등반. 다행이다 올해 그래도 제주도와 한라산을 다녀와서.. 마침 딱 저시기가 코로나가 많이 잠잠해져서 여행쿠폰도 나오고 했던시기이다. 운좋게 잘다녀왔던거 같다. 빨리 나아져서 한라산&제주도 자주 다녀오고 싶다.

 올해 가장많은 칭찬받은 게시물은 10K TT이다. 올해 코로나에도 열심히 뛰고 운동할 수 있었던건 역시 스타트런 훈련 참석이다. 덕분에 40분대주자에서 38분까지 단축할 수 있었다. 코치님의 지도와 페이스메이커도 챙겨주시고, 많이 배웠던 한해였다. 코로나 잠잠해지면 다시 훈련에 집중해야지. 내년엔 37분, 36분까지 줄여보길 기대한다!

2020년 한장 요약. 연말에 운동 결산으로 쭉 돌아보니 올한해 운동, 특히 달리기만큼은 열심히 한거 같아 뿌듯하다.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앞으로 쭉 달리기만큼은 포기하지않고 계속 할 수 있길 바란다. 바빠도 새벽에라도 야근하고난뒤라도 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