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영화+게임

2019년 개봉하는 애니메이션 기대작

huiyu 2019. 1. 12. 19:27

2019년이 어느 해보다 기다려진 이유, 올해는 기다리던 디즈니/드림웍스의 유명 애니메이션 속편들과 함께 '호소다 마모루', '신카이 마코토'와 같이 국내에서 높은 흥행을 기록했던 감독들의 신작도 개봉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공간으로 세계관을 넓힌 주먹왕 랄프2를 시작으로 끝인줄 알았던 토이스토리의 새로운 시작 '토이스토리 4', 드림웍스의 드래곤 길들이기의 마지막 시리즈인 '드래곤 길들이기 3'가 올 여름 개봉한다. 또한 올 겨울엔 모두가 기다려 오던 '겨울왕국 2' 역시 개봉하여 엘사와 안나를 다시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작 일본 애니메이션도 개봉한다. 포스트 미야자키로 불리는 두 감독,  '호소다 마모루'의 '미래의 미라이'가 1월, '신카이 마코토'의 '날씨의 아이'가 7월 개봉예정이다.

한국 애니메이션에는 '마당을 나온 암탉'의 제작진이 만든 신작 '언더독', 그리고 제주도 돌하루방의 신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 '거신대전'이 개봉한다고 하니 올한해는 바쁘게 영화관을 다녀야 할 것 같다.

그럼 올해 어떤 애니메이션들이 개봉하는지 개봉일 순으로 각각 살펴보자.


주먹왕 랄프 2 : 인터넷 속으로
(Ralph Breaks the Internet)

개봉일 : 1월 3일
감독 : 리치 무어, 필 존스턴
제작사 : 디즈니

 먼저 현재 포스팅한 날짜(1월 12일) 기준으로 이미 개봉한 '주먹왕 랄프2 : 인터넷속으로'이다. 전작에서 오락실이라는 로컬 공간에서 게임 속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면, 이번 작에선 랄프와 페넬로피가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더 넓은 인터넷 세상을 보여준다. 

 랄프와 페넬로피에 우정에 금이가며 생기는 갈등이 주된 스토리이며 인터넷 세상을 디즈니답게 캐릭터화하여 그려낸게 돋보이는 작품이다. 전작에 비해 2편의 스토리나 개연성은 아쉬웠지만 랄프와 페넬로피를 다시 볼 수 있던 것만으로도 그 가치를 하는 작품이다. 그리고 예고편에서 이미 공개되었지만 디즈니의 공주들이 출연하여 짧게 등장하지만 큰역할을 하고 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예고편 보러가기

*쿠키영상은 2개(전 1개인줄알고 1개밖에 못봤는데...)


미래의 미라이(Mirai)

개봉일 : 1월 16일
감독 : 호소다 마모루

'시간을 달리는 소녀', '썸머 워즈', '늑대아이', '괴물의 아이'를 연출한 감독, 호소다 마모루의 신작 '미래의 미라이'가 1월 개봉한다. 개인적으로 호소다 마모루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해 모두 챙겨 봤다. 특히나 가족의 사랑을 주제로 만든 작품이 많아 대부분의 작품들이 의미있게 와닿는 작품이 많았다. 이번 '미래의 미라이'도 가족간의 사랑을 주제로 담고 있는 작품이다.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쿤이 여동생 미라이가 생기게 된 후, 부모의 사랑을 뺏깃다고 생각하며 질투를 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쿤의 동생 미라이가 미래에서 오게 된다는 설정이다.
'미래의 미라이'는 감독이 직접 육아를 경험하며 느꼈던 어려움을 많이 담았다고 한다. 자신의 딸과 가족에게서 이야기를 떠올렸다고 하는데.. 육아를 하는 분들이라면 좀더 공감하면서 볼 수 있는 내용이 많이 나올지도 모르겠다?,  (감독의 딸 이름 역시 실제 미라이라고 한다.ㅎㅎ 강아지 이름 윳코 역시 실제 키우는 강아지 이름!)

"소년과 여동생의 관계에서도,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에서도, 부부의 관계에서도 서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미래의 미라이'는 소년의 이야기면서 부부의 이야기, 동시에 세상을 알아가는 이야기" - 호소다 마모루 인터뷰 중

예고편 보러가기
(예고만 봐도 벌써 기대된다!)


언더독
(Underdog)

개봉일 : 1월 16일
감독 : 오성윤, 이춘백

한국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이다. '마당을 나온 암탉'은 한국 흥행 기록 1위(220만)를 갖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적인 그림과 채색으로 다른 외국 애니메이션과는 차별을 갖고 있던 애니메이션이다. (결말도 다소 충격적이다!?) 탄탄한 시나리오와 완성도로 각종 해외 영화제 수상과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며, 아이들과 교육용으로 함께 보기도 좋은 작품이다.

'언더독'은 위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 감독과 애니메이션 감독 이춘백이 함께 만든 작품으로 유기견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인간들로부터 갑자기 버려진 '뭉치'가 떠돌이 생활을 하던 '짱아'일행을 만나게 되면서의 모험을 담고 있다. 한국 애니메이션은 외국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현실적이란 특징을 많이 담고 있는데 언더독 역시 현실적이면서 무거운 주제를 담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스터에 나와있는 것과 같이 '어른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이지 않을까 싶은데, 한국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흥행 기록도 응원해본다.

예고편 보러가기


드래곤 길들이기3 
(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개봉일 : 1월 30일
감독 : 딘 데블로이스
제작사 : 드림웍스

드래곤 길들이기의 세번재 시리즈, 아직 드래곤 길들이기 1밖에 보지 못했지만.. 드래곤 길들이기 1이 너무 명작이여서 올해 개봉하는 3도 기대하고 있다. 사실 '드래곤 길들이기 1' 역시 개봉당시(2010년도)에 보지 못했다. 그당시 군대에 있었기도 하지만.. 토이스토리3에 압도적으로 눌렸다고 한다. 어쨋든 작년에 넷플릭스로 보게되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드래곤길들이기 1-2를 모두 볼수있다.ㅎㅎ 영화보러가기전에 1-2바로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래곤 길들이기1에선 드래곤과 전쟁을 하며 살아가는 바이킹족들의 이야기이다. 주인공 소년 '히컵'은 추락한 드래곤 '나이트 퓨리'를 발견하게 되고, 밧줄에 묶여 있던 이를 죽이는 대신 풀어주게 된다. 이전까지 마을에선 드래곤은 죽여야 하는 존재, 싸워야 하는 존재였으나 이때부터 주인공은 드래곤을 길들이기 시작한다. 사실 길들인다라고 표현했지만, 서로 교감하고 소통한다는 표현이 더 맞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나이트 퓨리'와 주인공 '히컵은 서로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의지하는 사이가 된다...

폭력이 아닌 서로 이해하면서 마음을 열어가는.. 그러면서 서로가 길들여지는 내용을 담은 이 애니는 나에게 있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중 최고 애니메이션이다. (아 물론 가디언즈도 좋지만..)

아직 드래곤 길들이기1을 안보신 분이라면 1역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고편 보러가기


거신대전:바람의 신주
(Colossus Stone)

개봉일 : 5월(예정)
제작사 : 그리메

  

사실 이 애니메이션은 2019년 개봉 애니메이션 리스트를 보던중에 눈에 띄던 작품이였다. 눈에 띈 이유는 하나, 제주도의 돌하루방을 모티브로 만든 로봇이라고 한다. 제주산 로봇이라니 참신하다 싶어 기대해보기로 한다.ㅎㅎ 국산로봇도 하나쯤 다시 나올때가 되지 않나 싶다. 아이들용같아 보이긴 한데 기다려는 봐야겠다.

일단 리스트에 넣어본다. 원작 웹툰도 있다고 하니 시간날 때 한번 읽어봐야 겠다.
거신대전 '하루방' 피규어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후원도 함께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크라우드 펀딩
원작 웹툰
예고편 보러가기


토이스토리4
(Toy Story 4)

개봉일 : 6월
감독 : 조시쿨리
제작사 : 디즈니&픽사

토이스토리의 신작, 토이스토리4!!

 '토이 스토리 3'의 마지막 이별하는 장면은 정말 눈물없이 볼 수 없던 장면이였다. 어릴때부터 토이 스토리을 봐왔는데, 성인이 된 앤디는 곧 우리의 모습이였다. 앤디의 이별은 우리가 토이스토리와 헤어짐을 뜻하기도 했었다. 그렇게 토이스토리와는 마지막인 줄 알았는데, 올해 '토이 스토리4'로 새로 돌아온다. 이전 3부작과는 다른 로맨틱 코메디라고 하며 픽사의 여럿 유명 감독들이 참여한다고 한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찾아볼 수 없으나 토이스토리라면 언제든 믿고 볼 수 있지 않을까.ㅎㅎ

티저 예고편 보러가기


날씨의 아이
(Weathering With You)

개봉일 : 7월 19일(일본)
감독 : 신카이 마코토
공식 사이트

신카이 마카토의 3년만의 신작 '날씨의 아이'가 올해 7월 일본에서 개봉한다. 전작 '너의 이름은'에서 혼모노?라는 말을 유행시킬정도로 흥행했던 애니메이션의 감독이다. '너의 이름은'은 한국에서만 360만이란 관객수를 동원하여 한국에서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중 가장 많은 관객수를 기록했다고 한다. 신카이 마코토는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현재 전세계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감독이다.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에는 닿을 수 없는 두 사람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고(별의 목소리,초속 5cm..), 특히나 뛰어난 배경 묘사를 하는걸로도 유명하다. 많은 단편과 장편의 작품들을 만들었는데, 이는 이전에 포스팅한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신카이 마코토 작품 정리

날씨의 아이(天気の子)의 주인공 '하루나'는 기도를 통해 날씨를 맑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소녀가 도쿄에서 만난, 가출한 소년 '호다카'와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한다. 이 작품은 2016년 '너의 이름은'을 홍보하면서 아이디어를 얻었으며, 캐릭터 디자인은 너의 이름은을 디자인한 작가가 맡았다고 한다.

공식사이트

그나저나 너의이름은이 벌써 3년전인가...


겨울왕국2
(Frozen2)

개봉일 : 11월 22일(미국)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제작사 : 디즈니

역대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
역대 애니메이션 북미 박스오피스 6위
역대 애니메이션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역대 애니메이션 국내 관객수 1위 

겨울 대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한국에서 애니메이션에 대한 편견을 깬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실제로 '겨울 왕국' 이후에 애니메이션 관객수가 늘었다고 한다. 그만큼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개봉당시 OST도 유행하고 아이들도 많이 엘사옷을 입고 다니는 걸로 기억한다. 아직까지도 애들은 옷을 입고다닌 것같고.. 겨울왕국2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찾을 수 없지만 2에서도 역시 전작만큼의 훌륭한 OST와 스토리를 기대한다.

예고편 보러가기

아래는 소장하고 있는 Qposket의 안나&엘사 피규어 ㅎ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