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재테크

어도비 스톡(Adobe stock) 사진 올려보기

huiyu 2021. 1. 3. 06:00

큰 돈을 벌어보겠단 목적보단 사진 올려두면 가격이 어느정도 나오는지 호기심에 도전.

일단 어도비스톡 접속 후 회원가임&로그인

contributor.stock.adobe.com/kr/portfolio

 

Adobe ID

 

auth.services.adobe.com

우측상단 '업로드' 버튼을 누른다.

그리고 파일 선택하기.

뭔가 설정을 많이 해야할 줄 알았는데, 업로드와 동시에 필요한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진다.
사진이 분석되어 카테고리나 키워드 등이 입력되는데 수정 가능하다. 한글보단 영어로 입력하는게 좋다고 한다.

일단 갖고있던 5개의 사진을 먼저 올려본다.

올린 사진에 제목과 태그들을 입력후 우측에 '제출에 포함'을 선택해준다.

파일에 인물이나 사유물이 포함되었는지 확인. 포함되어있다면 동의서가 필요하다.

제출 버튼을 누른다.

제출이 완료되었는데 상단에 세금양식을 작성해달라는 메시지가 뜬다.

등록해보자.

나는 개인사용자.

2번 선택

아래 내용을 채워줘야 한다. 채우는 내용에 대한 정보는 요기 블로그 참고.

세금양식은 제출후 바로 메일을 받아 볼 수 있었다. 잘되었나보다.

이젠 사진 검토 기다리는중..

 

+ 하루 정도 지나서 바로 내 포트폴리오 대시보드에 업로드 된 걸 확인하였다. 메일이 올줄 알고 메일보며 기다리고 있었는데 올라갔다는 메일 없이 승인되서 올라가 있었다.

그리고 하루정도 지나고 나서 메일도 와있었다. 아쉽게도 아직 다운로드는 0건인데.. 사실 올라와 있는 사진들의 퀄리티를 봐보면 내 사진이 다운로드나 되긴 할까 하는 생각이 들긴한다; 경험이 중요한거니까.. 경험이.

그래도 일단 갖고 있던 사진 5장을 추가 업로드 해본다. 업로드 한 사진은 '검토 중'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생각보다 허용되지 않는 사진이 많다고 하는데 예를들면 사람이 포함된 사진이라던가(동의서가 필요하다), 개인의 작품, 소유물은 포함되선 안된다. 퀄리티가 너무 낮거나 초점이 맞지 않는 사진도 허용되지 않으니 미리 업로드할 때 참고해서 올리면 된다.

+추가로 올린 사진은 승인되지 않았다.ㅠㅠ

아무래도 이전에 올린것보다 퀄리티가 좀 낮아서 반려된거 같다. 올라온 사진들도 그렇고 퀄리티 높은 사진으로 많이 찍고 보정도 공부하고 올려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