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유니티 간보기 - 골드메탈 2D 따라하기_타일맵

huiyu 2022. 2. 4. 18:06

기존 프로젝트에 이어서 진행.
https://huiyu.tistory.com/entry/유니티-간보기-골드메탈-2D-게임-따라하며-유니티-기초-익히기

아래를 보며 이어서 진행

https://www.youtube.com/watch?v=f8ixw9IpnD8&list=PLO-mt5Iu5TeZGR_y6mHmTWyo0RyGgO0N_&index=5

 

- Window->2D->Tile Palette * Tile Palette : 타일을 사용하기 위해 모아둔 프리펩

'Create New Palette' -> 'PlatformPalette'설정 후 Create, 원하는 경로에 저장

가운데 문구가 바뀜, 드래그 타일, 스프라이트, 텍스쳐 파일

아래와 같은 순서로 타일맵 드래그,

요렇게 들어온다.

'Edit' 선택하고 보기 좋게 정리하기

Hierachy->2D Object->Tilemap->Rectangular 선택

 

아래와 같이 격자 무늬로 선택할 수 있는 Grid Tilemap이 깔렸다.

- 'Edit'는 끄고, 브러쉬 선택하기.
 굉장히 쉽게 2D 타일 형태로 맵을 깔 수 있다.

 

 - 타일 맵에 물리 효과 주기, 'Tilemap Collider 2D' 선택하면 자동으로 생성한 타일맵 요소에 물리효과가 주어진다.

  ** Layer도 Platforms 로 설정하여 점프를 인식하게 한다.

- Main Camera도 Player 안에 넣어 버려서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만들자.

** 영상대로 처리했으나 경사 못넘을 때
 AddForce를 아래와 같이 수정.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rigid.AddForce(Vector2.right * h*2, ForceMode2D.Impu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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