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마라톤

스타트런 매장 방문 - 자세 교정 클래스 후기

huiyu 2023. 2. 28. 14:18

 최근 러닝 훈련을 받고 있는 '스타트런' 에서 매장을 오픈했다. 아차산 근처 등산로 가까운 주변이고, 러닝 용품과 등산 용품 판매 뿐만 아니라 자세교정 프로그램도 시작했다고 해서 연차 겸 방문했다. 관악구 주민인 난 평소에는 방문하기 좀 어려운 위치 ㅠㅠ, 시간 내서 방문했는데 특히 뛸 때마다 오른쪽 발이 돌아간단 얘기를 많이 들어서 교정을 위해 방문!

아차산역에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방문 전 미리 예약은 필수, 1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에서 쉽게 예약할 수 있다. 시간당 5만원으로 네이버 예약으로 2만원 선결제를 진행하며, 나머지 3만원은 클래스 진행후 결제가 진행된다.

 

스타트런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 · 블로그리뷰 38

pcmap.place.naver.com

기본적인 준비물은 러닝화와 수건 정도

 

1번 출구에서 나와서 시장쪽으로 조금만 걷다보면 2층에 위치한 스타트런 간판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추가로 방문했던 저녁에 찍은 사진. 평일 낮에 다녀왔다 ㅎㅎ

 

간판을 따라 안쪽 입구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오면 넓은 매장을 볼 수 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넓은 규모로 안에는 여러 러닝용품과 등산용품, 트레일 러닝 용품들을 다양하게 팔고 있다. 자세교정을 위한 트레드밀, 발 3D 장치, 실내 트레이닝 기구 등이 다양하게 비치되어 있었다.

간단히 교정 목적과 평소 러닝에 대한 얘기를 나누고 스트레칭과 워밍업 후에 본격적인 자세교정에 들어갔다.

먼저 느린속도로 달린 모습 측정.

뒷모습도 함께 찍었다. 특히 뒷모습을 찍었을 때 평소 문제였던 오른발이 돌아가는 문제가 확실하게 보였다.

빠른속도에서의 비교 모습

 

 여러가지 이러한 문제가 되는 원인에 대해 설명해주셨다. 평소습관이나 걸음습관까지. 그리고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선 평소 걷는 습관부터 개선하는게 필요하다고 피드백. 이와함께 여러 발목 강화와 안쪽으로 돌릴 수 있기 위한 교정 보강 운동을 알려주셨다. 그리고 평소 트랙에서 뛸 때 주의해서 뛰어야 할 점 등. 한번에 바꾸긴 어려울 듯하고, 평소 걷는 습관부터 차근차근 바꿔나가지 않으면 안될것 같다.ㅠㅠ

이후엔 3D 발 측정 장비로 발 모양 측정

발 아치 및 정강이 쪽의 휨 정도를 확인해주셨다. 

그리고 마무리로 다리 마사지로 마무리, 평소 운동하고 마사지&아이싱을 많이 안하고 있어서 더 많이 굳어있는 상태였다. 스포츠 마사지쪽 전문 자격증도 보유하고 계셨는데 다리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마사지 해주셨다. 이날 저녁 평소보다 갑자기 급 좋아진 다리 컨디션 ㅎㅎ

엘리트 선수 출신의 러닝 코치님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데 이런 마사지 전문 자격증 외에 다수 스포츠 자격증을 갖고 있어서 운동과 신체에 대한 전문 지식도 다양하게 알고 계신다. 평소에 뛰면서 궁금했던거나 부상이 있었다면 최대한 많이 정리해서 가면 더 많이 도움된다.

그리고 스타트런 매장 구경, 이렇게 트레일러닝과 등산에 유명한 알트라 신발도 팔고

모스포츠 제품

회복에 좋은 말크림(?!)

가민 & 100% 고글 제품, 양말, 테이핑 등등

나도 이날 방문한 김에 고글과 여러 제품을 함께 구매했다. 나도 이제 러닝할 때 고글 착용!

다양한 러닝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서 자세 교정 외에도 아차산 근처로 방문한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