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일상

2016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huiyu 2017. 1. 14. 20:40


티스토리에선 연말을 맞아 개인 블로그 1년 결산을 요약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야지 해야지 하고 미루다가.. 

티스토리에서 좋은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어 간편하게 요약해보고,

결산을 통해 1년동안 어떻게 블로그 활동했나 다시한번 살펴볼 수 있네요.


아래 링크가면 2016년 티스토리 전체 블로그 결산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개인 블로그도 결산해볼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을 보시면 한해동안 인기 키워드와 함께 2016년에 어떤일이 있나도 한눈에 알수가 있어서 보기 좋네요.

http://www.tistory.com/thankyou/2016



하단으로 쭉 내려 '내 블로그 결산하기'를 눌러보면 됩니다!


제 블로그 결산은 아래 링크입니다.

http://www.tistory.com/thankyou/2016/tistory/1625099



처음 상단부분엔 제 프로필과 함께 키워드로 블로그를 요약해주고 있습니다.ㅎㅎ




'3년차 블로그' 벌써 블로그를 만든지 3년이나 되었는데..

처음에는 간단하게 공부한거 메모용이나 나중에 찾기 편하게 대충대충 적어놓은게 많았어요.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해보자.. 하고 시작한건, 2016년인데요. 2016년 한해동안 이것저것 열심히 포스팅한거같네요.


처음 블로그 개설 후 글쓰는거 자체가 부담스러워서 안올렸었는데, 

잘쓰건 못쓰건 일단 한번 올려보자! 하고 나름대로 정리도 하고, 

업로드를 하다보니 작년에만 35개 포스팅을 했네요.


지금도 작성해 놓은 글 읽다보면 이상한 말이나 부족한 부분이 많아 아직도 수정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작성하다보니 노하우도 생기고 처음 작성한 것보다는 더 잘써지는 것 같네요. 

 작년 한해 목표가 일단 뭐가됐든 블로그에 포스팅해보자!였으니 어느정도는 달성은 했는데 아쉬운 글들이 많이 있어요.


그래서 올해 2017년 목표는 작년엔 이것저것 써서 일단은 포스팅하자였다면

올해는 조금더 다듬고, 조금더 정성을 들여서 컨텐츠를 올려보자 입니다. 특히 IT관련해서도 제대로 공부해서 올려보고 싶네요.

대신 이것때문에 글쓰는게 귀찮아지면 안되니, 너무 무리하지는 않으려구요.



유니티와 알고리즘 관련 태그를 많이 달아 글을 올렸었군요.

분기별 글의 주제는 1~3월은 알고리즘, 게임엔진/유니티 관련글을 많이 올렸고

4월에 타이젠관련 포스팅

7~10월은 DP관련 글, 여행관련 포스팅

11~12월은 게임관련 포스팅 등등..


처음에는 공부한 내용이나 IT관련 글을 자주 올리다가 여행이나 놀러다니는 포스팅도 많이 했는데

올해에는 공부도 더 열심히 해서 IT관련 포스팅도 많이 해야겠네요.. 공부를 많이 안한거같아서 반성하게 되네요.

그리고 2017년은 영화나 책 같은 리뷰도 하는게 계획입니다.

전 특히 이런 글을 쓰는걸 어려워해서요..ㅎㅎ 개인적인 도전입니다!





작년 한해 38,027명이 방문을 해주셨네요.

2015년 이전까지는 투데이가 100명도 안됐었는데, 올해는 많이 늘은것 같아 뿌듯합니다.

아직은 블로그에 전문성도 없고, 도전하는 단계이지만 올해는 활발하게 활동해서 전문성 있는 블로그로 키워보고 싶습니다.

올해는 토탈 10만명을 꼭 채우고싶네요.ㅎㅎ


마지막으로 제블로그에서 조회수가 높은 글들입니다.

알고리즘 키워드로 접속하신 분들이 많던데.. 요즘 알고리즘에 많이들 관심갖고 계신가봐요.. 

흑 알고리즘 공부하기 너무 힘듭니다 ㅠㅠ

1. DFS/BFS 숙달을 위한 알고리즘 문제(기본/응용) 

2. [TIP] 경복궁 야간개장 예매 100% 성공하기

3. [Vulkan] LunarG Vulkan SDK 환경설정/샘플 빌드 

(아 공부해야되는데 환경설정만 해놓고...)

4. [DP] 0/1 Knapsack(배낭) 문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