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C#

XAML(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huiyu 2020. 11. 21. 15:53

XAML(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 MS에서 개발한 XML 기반 마크업(Markup) 언어
 * 마크업(Markup) 언어 : 태그를 이용하여 문서나 데이터 구조를 명시하는 언어

- WPF, WF에서 널리 쓰이며 UI의 요소, 데이터 바인딩, 이벤트, 애니메이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 MVVM 아키텍쳐 사용에 적합

* XAML 사용의 장점
 - 프로그래밍 코드보다 읽기 쉽고 이해하기 쉽다.
 - Interface의 부모-자식 구조 파악이 쉽다.
 - 시각적 도구를 이용해 생성/수정이 가능하다.

* XAML 사용의 단점
 - 코드를 포함할 수 없다.
 - 반복적인 처리를 위한 루프를 포함할 수 없다.
  그러나 대부분 시각적 객체는 ListView기반으로 여러 Child를 생성할 수 있다.(ItemSource)
 - 조건부 처리가 불가하나, 데이터 바인딩을 이용해 처리할 수 있다.

 

ko.wikipedia.org/wiki/XAML

 

XAML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XAML WPF 응용 프로그램 확장 응용 프로그램 마크업 언어(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 곧 XAML([zæ:mɛl])로 발음)은 마이크로소프

ko.wikipedia.org

docs.microsoft.com/ko-kr/xamarin/xamarin-forms/xaml/xaml-basics/

 

:::no-loc(Xamarin.Forms)::: XAML 기본 사항 - Xamarin

이 가이드에서는 모바일 장치용 플랫폼 간 XAML을 시작 하는 방법을 설명 합니다. 개발자는 XAML을 :::no-loc(Xamarin.Forms)::: 사용 하 여 코드 대신 태그를 사용 하 여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 인터페

docs.microsof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