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6

제주도 도보 일주 5박 6일 - 자전거 환상 도로 걷기 여행, 3일차(모슬포~송악산~산방산~중문~법환바당~서귀포)

3일차 시작. 1~2일차 아침부터 너무 더워서 3일차는 조금더 부지런히 일어나서 일찍 출발하기로 했다. 숙소에서 4시 반에 기상해서 아침밥 먹고, 5시 30분 출발. 이날은 전날부터 비가 온다는 예보를 봤기 때문에 우의로 무장을 하고 출발했다. 오히려 비가 온다는 소식에 덥지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더 부지런히 준비해서 해뜨기전에 목표한 지점까지 도착하기로 생각했다. 오늘의 목표는 서귀포 35K 지점. 출발전까진 비가 이제 그쳤나 싶었는데.. 출발하자 마자 비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천둥번개까지 쳐서 굉장히 공포스러운 분위기 연출.. 그래도 더운것보단 낫다고 시원하다고 하며 기분좋게 걸었던 ㅎㅎ 조금 걷다보니 비는 그쳤다가 마구 쏟아졌다를 반복했다. 다행히도 아침이 되어서는 비는 보슬보슬 적게 내..

취미/여행 2021.09.30

제주도 도보 일주 5박 6일 - 자전거 환상 도로 걷기 여행, 2일차(협재~해거름마을~신창풍차해안~모슬포항)

도보여행 2일차 전날 협재 해수욕장에서 숙소를 잡고 묵어서, 2일차 첫번째 인증센터인 해거름마을공원 인증센터까지는 4K정도로 50분정도만 걸어서 바로 도장을 찍을 수 있었다. 해거름마을 쪽이 위치한 곳은 하얀 풍차가 파란 바다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북쪽의 해수욕장들의 모습과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둘째날도 날씨가 너무 좋아서 파란 하늘을 볼 수 있었다. 아침일찍 숙소에서 준비하고 나와서 7시 30분쯤에 나왔는데도 8시도 안되었는데도 해가 너무 뜨거웠다... 그래도 날씨는 너무 좋아서 눈이 즐거웠던 2일차. 특히 이 풍차가 바다이 비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북쪽에서 서쪽해변으로 가는 길에 있는 신창풍차해안쪽 모습이다. 2일차만에 살은 다 타버렸지만 2일차까지도 아직 신난 모습..ㅎㅎ 한참 걷다가..

취미/여행 2021.09.28

제주도 도보 일주 5박 6일 - 자전거 환상 도로 걷기 여행, 여행준비~1일차(용두암-다락쉼터-협재해수욕장)

언젠간 꼭 해보고 싶었던 제주 일주 여행. 자전거나 걷기 둘 중에 뭐든 상관 없었다. 그냥 한바퀴를 내 발로 걷고 싶단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엇는데, 우연히 주변에 마음이 맞는 사람이 있어서 굉장히 즉흥적으로 정해서 추석 기간동안 5박 6일로 제주도를 두 발로 걸어서 여행하기로 했다. 여행준비 제주도를 한바퀴 돌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었다. 자전거 환상도로를 이용하거나 제주 둘레길인 올레길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올레길은 총 길이 425Km 정도였고, 자전거 환상도로는 234Km를 걸어야 했다. 우린 기간이 일단 7일 정도로 정하고 있기 때문에 400Km에 달하는 올레길을 일주일에 소화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별 고민없이 자전거 환상도로로 선택했다. 코스 선정과 함께 자전거 환상도로는 국토종주 코스로 ..

취미/여행 2021.09.27

PS4 게임 리뷰, 영화같은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The last of us)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Detroit: Become Human) 후기

PS4를 중고로 산지는 벌써 3년정도 되가는거 같다. 처음부터 산 목적이 게임보다는 DVD나 빌려서 영화 봐야겠단 생각으로 샀기 때문에 몇년간 영화만 보고 게임은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주변 지인을 통해 PS가 있다면 라스트 오브 어스는 꼭 해야된다는 얘길 듣고 요즘 시간도 많고 한번 플레이해보기로 했다.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 라스트 오브 어스. 플레이 해본 소감은 역시 대작이였다.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몰입감을 높이며, 스토리가 진행해감에 따라 주인공 조엘과 엘리의 유대관계가 발전해나가는 걸 볼 수 있어 더욱 몰입할 수 있다. 정해진 스토리로 진행하는 직선적인 스토리 구조인데, 처음 비즈니스적인 관계에서 거리감이 느껴졌던 둘 사이는 플레이를 진행함에 따라 제한된 공간과 미션을 ..

Flutter HelloWorld Sample Code로 flutter 기초 개념 이해하기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void main() => runApp(MyApp());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 title: 'Welcome to Flutter', home: Scaffold( appBar: AppBar( title: Text('Welcome to Flutter'), ), body: Center( child: Text('Hello World'), ), ), ); } } HelloWorld Sample 코드로 Flutter의 기초를 익히자. 아래 링크에서 튜토리얼을 따라서 첫번째 앱을 구현해볼 수 있다. https://f..

반응형